토즈멤버십 도움말

도움말

토즈멤버십에 대해 자주 하시는 질문을 모아두었습니다.

서비스일반

Q. 토즈 멤버십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토즈 멤버십은 모임센터, 스터디센터, 비즈니스센터, 마이스센터 등 토즈의 공간서비스 브랜드가 하나의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되어 이용내역 확인 및 다양한 혜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토즈의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 입니다.
Q. 이미 토즈 홈페이지 아이디가 있는데 다시 가입해야 하나요?
기존 토즈 홈페이지(www.toz.co.kr) 아이디는 토즈 모임센터 이용을 위한 계정이었다면, 토즈 멤버십은 토즈의 모든 브랜드에 대한 혜택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통합 계정이기때문에 새롭게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Q. 토즈 아이디는 무엇이고, 왜 등록해야 하나요?

토즈 아이디는 토즈 홈페이지(www,toz.co,kr)의 로그인 계정을 말합니다.

토즈 멤버십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기때문에 기존의 서비스 이용 정보와의 매칭과정에서 불분명한 정보는 누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토즈 아이디를 등록해놓으시면 보다 정확하게 이전의 서비스 이용 정보와의 매칭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토즈 아이디가 여러 개일 경우 가장 자주 사용하는 계정으로 등록해주세요. 한번 등록하신 토즈 아이디는 회원님께서 직접 해제하실 수 없습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로 가입하셨던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Q. 토즈 아이디를 다른 것으로 등록하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토즈 아이디는 기존 이용 정보와 토즈 멤버십의 연동을 위한 기능으로 무분별한 연결을 방지하기 위해 한번 등록하신 경우 해제가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더 자주 사용하셨던 토즈 아이디로의 등록을 원하시거나, 기존 아이디를 잘못 등록하신 경우 설정>1:1문의를 통해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이메일 인증은 무엇인가요?

토즈 멤버십 가입 시 계정으로 사용되는 이메일을 인증하는 것입니다.


이메일인증은 필수는 아니지만 토즈 멤버십의 다양한 소식부터 중요한 서비스 약관 변경 등의 필수적인 이메일 발송을 위해 유효한 이메일인지를 확인하는 목적이 있으며, 해당 이메일을 선점하는 기능으로혹여 발생할 수 있는 중복 이메일 및 도용을 방지합니다.

이메일 인증은 설정>프로필 설정에서 '이메일을 인증해주세요'라는 문구를 탭하거나, 설정>계정관리>토즈멤버십 계정에서 [!]를 탭하시면 인증요청메일이 발송됩니다.

인증메일은 발송 후 24시간 동안 유효하며 24시간 이후에도 인증을 하지 않을 경우 재인증 메일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인증요청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사항일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1. 스팸함으로 분류 되었을 수 있습니다.

2. 사용중인 메일의 서버에 문제로 인해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이메일일 경우 메일함이 꽉 차있거나, 계정이 휴면상태일 수 있습니다.

Q. 추가정보는 무엇인가요?

추가정보는 토즈 멤버십을 이용하는 회원님께 보다 유용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정보, 직무분야, 관심분야 등 총3단계에 걸쳐 받는 정보입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회원님의 생일에 생일축하 기념쿠폰도 제공되며, 모든 추가정보 입력 시 스탬프 도장 1개를 발급해드립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지만 바쁘신 경우 추가정보를 건너뛰기할 수 있으며 건너뛰기 한 정보 입력 및 수정은 설정>추가정보관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Q. 다른 모임의 QR코드를 찍어도 되나요?

반드시 참여하신 모임의 QR코드를 찍으셔야 합니다.

각 모임다마 인원 수에 맞게 스탬프 발급 숫자가 정해져 있으며, 해당 QR코드를 통해 스탬프를 적립받는 것외에도 참여하신 모임의 내역을 알려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다른 모임의 QR코드를 찍으시면 서비스 내역이 정확하지 않게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다른 모임의 QR을 찍으시면 시스템에서 부정적립으로 판단하여 적립된 스탬프가 자동 소멸될 수 있으니 꼭 참여하신 모임의 QR코드를 찍으 스탬프를 받으세요.
Q. 토즈 스터디센터 출입 시 스탬프 카드 번호를 이용하는데, 스탬프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하죠?

걱정마세요. 자체적인 고유식별 변호의 알고리즘을 통해 회원님께서 보유하신 어떤 스탬프카드라도 스터디센터 출입이 가능합니다.
Q. 다른 스탬프 카드는 어떻게 다운로드 받아야 하나요?

퀵메뉴>스탬프 메뉴를 선택하시면 베스트, 프리미엄, 로열 등 레벨별 스탬프카드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벨별 스탬프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스탬프 카드 목록이 노출됩니다.

스탬프 카드의 우측하단에 보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자물쇠 모양의 버튼이 표시된 스탬프카드는 현재 보유한 카드보다 상위레벨이므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Q. 스탬프 상세 페이지 하단에 달성회원은 무엇인가요?
해당 스탬프 카드를 완료한 회원의 숫자를 나타냅니다.
Q. 스탬프 카드를 삭제했습니다. 복원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스탬프 편집메뉴에서 회원님께서 직접 삭제하신 스탬프카드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스탬프 카드를 삭제할 때는 신중하게 생각해주세요.

Q. 모임초대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모임초대는 해당 모임시간이 종료되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참여예정자가 초대메시지를 수락하여 10%의 할인쿠폰이 제공되는 것은 해당 모임일까지 입니다.

익일, 해당 모임의 상세페이지는 삭제되며 이후의 참여수락회원은 카운팅되지 않습니다.

Q. 모임초대메시지를 상대방이 확인했다는데, 모임 참여예정자에는 보이지 않아요.

초대메시지를 확인했으니 페이지 하단에 [초대수락]버튼을 누루지 않은 경우 참여예정자로 보이지 않습니다.

[초대수락]버튼을 눌렀는데도 보이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 환경에 의해 다소 지연될 가능성이 있으니 잠시 기다리신 후 앱을 재실행 해보세요.

Q. 토즈 멤버십으로 초대하기는 무엇인가요? 메신저 기능도 되나요?

토즈 멤버십으로 초대하기는 회원검색이나 친구로 등록된 토즈 멤버십회원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추가 메시지 작성은 불가능합니다.


토즈 멤버십으로 초대 메시지를 보낼 경우 상대방은 푸시 알림으로 메시지를 받기 됩니다.

Q. 친구는 어떤 메뉴인가요? 모임초대와는 다른건가요?

친구 메뉴에서는 내 친구로 등록된 멤버십 회원을 확인할 수 있고, 회원검색을 통해 새롭게 친구로 등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 등록은 토즈 멤버십 회원을 즐겨찾기 하는 것과 같은 것으로, 모임초대 시 간편하게 초대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초대수단을 이용하여 지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은 동일하지만, 모임초대는 내가 예약한 모임의 참여를 요청하는 페이지 URL이 전송되고, 친구메뉴의 초대는 토즈 멤버십 앱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URL이 발송됩니다.
Q. 지인이 토즈 멤버십에 가입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찾아야 하나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퀵메뉴>친구>검색에서 찾고자 하는 회원의 이름을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찾고자 하는 회원이 회원검색을 허용하지 않은 경우 검색되지 않을 수 있으며,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하지 않아 동명이인의 구분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2. 연락처를 알고 계신 경우 퀵메뉴>친구>연락처를 선택하시면 찾고자 하는 회원이 해당 연락처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즈 멤버십은 토즈를 이용하시는 개인회원중심의 서비스로 회원 한 사람을 기준으로 매칭된 정보를 제공합니다.따라서, 지인일 수도 있는 회원까지 알려주는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SNS서비스와 달리 이름만으로는 회원검색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명이인으로 구별이 쉽지 않은 사항은 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 예정인 프로필 상세 보기를 통해 보완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Q. 추천친구는 무엇인가요?

토즈 멤버십 회원 중 회원님과 이용성향이 비슷한 회원을 랜덤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추후 더 고도화될 예정입니다.)


추천친구에 노출되길 원하지 않는 회원님은 설정>프로필 설정> 추천친구 허용을 OFF로 설정하시면됩니다.

보상

Q. 추가정보를 모두 입력했는데 스탬프를 받지 못했습니다.

회원가입 완료 후 추가정보 입력을 완료했으나 스탬프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1. 설정>추가정보관리에서 누락된 곳이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2. 네트워크 환경이나 시스템의 문제로 스탬프 제공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이미 발급되었으나 알림창이 뜨지 않았을 수 있으니 홈화면>My 스탬프에서 스탬프가 적립되었는지를 확인     해주세요.


건너뛰기한 추가 정보를 설정>추가정보 관리에서 입력했으나 스탬프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추가정보 관리의 직무분야, 관심분야를 모두 입력하셨으나 추가정보의 1단계에 해당하는 사용자 정보가 누락되었을 경우 스탬프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설정>프로필 설정에서 생년월일, 주소 등이 모두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Q. 스탬프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모임센터와 스터디센터의 모임공간을 이용하신 경우 모임에 참여하신 누구나 스탬프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적립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임센터 이용 시:이용하신 토즈 모임센터에서 참여하신 모임의 QR코드를 찍으시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QR코드는 모임택과 모임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임공간이 있는 스터디센터 이용 시:모임 종료 후 프론트에서 스탬프카드의 바코드를 제시하시면 스탬프를 적립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임택: 부스 출입문에 부착된 모임명이 기재된 출력물을 말합니다.

*모임카드: 모임명, 모임부스, 모임일자, 모임예약자 등의 정보가 기재된 출력물을 말하며,해당 모임의 부스 내부에 비치되어 있거나 부스 안내 시 모임 참여자에게 전달되었을 수 있습니다.

*모임택, 모임카드 모두 전달받지 못한 경우 이용하신 지점에 문의해주세요.

Q. QR코드를 찍었는데, 해당 모임에 할당된 스탬프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나옵니다.

스탬프는 참여하신 모임인원 수와 동일한 숫자 만큼 발급됩니다.

참여하신 모임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참여하신 모임이 확실한데도 위와 같은 알림창이 보인다면, 다른 사람이 QR코드를 잘못 찍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하신 지점에 문의하셔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임 종료 후 30분까지만 받을 수 있으니 스탬프 적립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문의해주세요.
Q. 깜박하고 스탬프 적립받는 걸 잊어버렸습니다. 나중에 적립받을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사후 적립은 지점의 네트워크 문제, 시스템 오류, 모임택/모임카드 미비 등 운영 지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만 확인을 통해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모임 종료 전까지의 발급을 기준으로 하며, 늦어도 모임 종료 30분 전까지는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Q. 모임센터에서 진행하는 모임이 여러 개 입니다. 스탬프는 하루에 한번만 적립되나요?

아닙니다. 스탬프는 1개의 모임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됩니다.

하루에 참여하신 모임이 여러 개여도 모두 다른 모임의 QR코드라면 그 개수만큼 스탬프가 적립됩니다.

또 여러 개의 모임을 직접 예약하신 예약자님은 따로 QR코드를 찍지 않으셔도 모임 개수 만큼 스탬프를 적립해드립니다.

Q. 모임예약자로부터 모임초대 메시지를 받았고 참여수락을 한 경우는 스탬프 적립이 되나요?

모임예약자로부터 받은 모임초대 메시지는 참여 예정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이며 스탬프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스탬프 적립은 반드시 모임 당일, 해당 지점에 오셔서 참여하신 모임의 QR코드를 찍어야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사람들이 QR코드를 잘못찍어 스탬프가 모두 소진되어도, 미리 해당 모임의 초대메시지를 수락한 경우 수량 소진에 관계없이 스탬프가 발급됩니다.
Q. 스탬프카드 여기저기 스탬프를 적립받았는데 하나로 합칠 수 있나요?

각각의 카드에 적립된 스탬프를 하나로 합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카드로 적립을 받고자 하시면 퀵메뉴>스탬프>My스탬프메뉴에서 대표 스탬프카드를 변경해주세요.


QR코드를 찍거나 이벤트 등의 당첨으로 자동으로 스탬프가 발급되는 것은 대표 스탬프카드에 적립됩니다.
Q. 모임센터나 모임공간 이용자만 스탬프를 적립받으면, 스터디센터나 비즈니스센터 이용자는 어떤 혜택이 있죠?

스터디센터,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는 아래와 같은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스터디센터:2개월 이상 월 등록 시 5%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비즈니스센터:가상 오피스를 제외한 기간제 스튜디오 계약 시 5%의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 다만, 5%의 할인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토즈 멤버십은 통합 서비스이기 때문에 스터디센터,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시는 회원님도 토즈 멤버십을 통해 서비스 이용내역 및 이용중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모임센터 및 모임공간을 이용하실 경우 스탬프 적립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공통사항입니다.
Q. 스탬프카드를 완료했는데 쿠폰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대표 스탬프카드 설정이 변경되어 다른 스탬프카드에 적립되었을 수 있습니다. 홈>My 스탬프 버튼을 탭하셔서 대표 스탬프카드가 상위레벨의 카드로 변경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My 스탬프의 타이틀 바>달성완료 메뉴에 달성완료한 카드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홈>My쿠폰에 새로 발급받은 쿠폰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위의 사항을 확인했음에도 쿠폰을 받지 못했다면 설정>1:1문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Q. 예약한 모임의 인원수랑 10%할인쿠폰의 프로그레스바에 표시된 인원이 달라요.

16인 이상의 대형부스를 이용하셨나요?


예약하신 부스의 최소(정액)인원을 확인해주세요.

16인이상의 대형부스를 예약하신 경우 예약하신 모임인원이 아닌 부스마다 정해진 최소(정액)인원을 기준으로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실제 예약한 인원은 20명인데 최소(정액)인원이 18명인 부스인 경우 18명만 초대에 수락하면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Q. 할인쿠폰이 있는데 휴대폰을 두고 왔습니다. 제 계정으로 확인 후 사용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토즈 멤버십의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실 때는 결제 시 지점에 해당 쿠폰을 보여주셔야 하며 계정, 휴대폰 번호 등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모임에 참여하신 다른 분의 휴대폰에 회원님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쿠폰을 제시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지인이 토즈 모임센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제 할인쿠폰을 사진으로 전송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토즈 멤버십의 모바일쿠폰은 토즈 멤버십 앱 내에 삽입된 형태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할인쿠폰은 반드시 본인이 참여한 모임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본인의 계정을 지인에게 알려줘서 할인을 받게 되면, 추후 서비스 내역의 정보가 부정확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회원님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Q. 지원되는 단말기 환경은 무엇인가요?

토즈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와 같은 환경에서 원활하게 동작합니다.


- Android 단말기 : OS 버전 4.0 이상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태블릿 미지원

- iOS 단말기 : OS 버전 7.0 이상, 아이패드 지원

Q. 인증번호가 오지 않습니다.

인증번호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 인증번호 재발송 페이지에서 인증번호 전송을 재요청해보세요.

인증번호 전송 재요청 후에도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입력한 전화번호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2. 이동통신사의 사정으로 문자 수신이 늦어지는 경우

이동통신사 사정에 따라 인증번호 전송이 최대 10분까지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인증번호가 스팸메시지로 분류되었을 수 있습니다. 스팸문자함, 스팸차단앱의 메시지함을 확인해주세요.

특히, KT 이용자는 올레스팸차단앱을 설치하신 후 해당 앱의 스팸메시지함을 확인해 주시기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tmshelp@toz.co.kr로 휴대폰 기종 및 OS버전, 이동통신사 등의 정보와 함께 연락부탁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경우 인증문자 수신 시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Q.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할 수 있나요?

네, 토즈 멤버십 로그인 계정으로 다른 기기에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기존 기기는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다만, 기술적인 문제로 자동 로그아웃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로그인한 다른 기기가 본인의 것이 아니라면 반드시 로그아웃 되어있는지 재확인해주세요.


로그아웃은 설정>계정관리>로그아웃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Q. 다른 사람이 제 계정으로 토즈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토즈 멤버십의 계정은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 없는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저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정으로 설정하신 이메일이나 비밀번호를 타 사이트와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해킹의 우려가 있습니다.

우선 비밀번호를 기존에 늘 쓰던 것, 쉽게 쓰던 것이 아닌 새로운 것으로 변경해주시고 주기적으로 변경해주세요


비밀번호 변경은 설정>계정관리>비밀번호 변경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Q. 저는 토즈 멤버십에 가입한 적이 없는데 이미 가입되었다고 나옵니다.

우선 입력하신 정보로 로그인이 가능하시다면 설정>프로필 설정>휴대폰 번호 변경에서 현재 이용 중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받은 번호인지를 확인하세요.


만약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이 등록된 번호라고 나오지 않는다면, 시스템 상의 오류 또는 도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설정>계정관리>비밀번호 변경하시거나 1:1문의로 문의해주세요.


서비스 탈퇴 후 새로운 계정으로 다시 가입하실 수도 있으나, 모든 서비스 내역, 스탬프, 쿠폰 등이 삭제되며 탈퇴 후 7일간 재가입이 불가능하니 임의로 서비스 탈퇴하지 마시고 꼭 1:1문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Q. 앱을 종료 했는데도 로그아웃 되지 않습니다.

토즈 멤버십은 회원님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앱을 실행하자마자 스탬프 및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원치 않으시면 설정>계정관리>자동로그인을 해제해주세요.
Q.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면 이용 정보가 모두 날아가나요?
아닙니다. 토즈 멤버십은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번호의 가입계정으로 관리되어 서비스 탈퇴로 계정을 삭제 하지 않는한 이용 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Q.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설정>알림설정의 설정값을 확인해주세요.


1. 푸시알림의 상태가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2. 각 항목별 알림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iOS의 경우 토즈 멤버십 앱의 알림설정이 ON으로 되어 있어도 단말기 자체의 알림 설정이 꺼져있으면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단말기의 알림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단말기의 설정>알림>목록에서 토즈멤버십 선택>원하는 알림 설정값으로 변경

서비스일반

Q. 토즈 멤버십은 어떤 서비스 인가요?
토즈 멤버십은 모임센터, 스터디센터, 비즈니스센터, 마이스센터 등 토즈의 공간서비스 브랜드가 하나의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되어 이용내역 확인 및 다양한 혜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토즈의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 입니다.
Q. 이미 토즈 홈페이지 아이디가 있는데 다시 가입해야 하나요?
기존 토즈 홈페이지(www.toz.co.kr) 아이디는 토즈 모임센터 이용을 위한 계정이었다면, 토즈 멤버십은 토즈의 모든 브랜드에 대한 혜택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통합 계정이기때문에 새롭게 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Q. 토즈 아이디는 무엇이고, 왜 등록해야 하나요?

토즈 아이디는 토즈 홈페이지(www,toz.co,kr)의 로그인 계정을 말합니다.

토즈 멤버십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기때문에 기존의 서비스 이용 정보와의 매칭과정에서 불분명한 정보는 누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토즈 아이디를 등록해놓으시면 보다 정확하게 이전의 서비스 이용 정보와의 매칭이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토즈 아이디가 여러 개일 경우 가장 자주 사용하는 계정으로 등록해주세요. 한번 등록하신 토즈 아이디는 회원님께서 직접 해제하실 수 없습니다.

* 페이스북, 트위터로 가입하셨던 경우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Q. 토즈 아이디를 다른 것으로 등록하고 싶습니다.

죄송합니다. 토즈 아이디는 기존 이용 정보와 토즈 멤버십의 연동을 위한 기능으로 무분별한 연결을 방지하기 위해 한번 등록하신 경우 해제가 불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더 자주 사용하셨던 토즈 아이디로의 등록을 원하시거나, 기존 아이디를 잘못 등록하신 경우 설정>1:1문의를 통해 연락 부탁드립니다.
Q. 이메일 인증은 무엇인가요?

토즈 멤버십 가입 시 계정으로 사용되는 이메일을 인증하는 것입니다.


이메일인증은 필수는 아니지만 토즈 멤버십의 다양한 소식부터 중요한 서비스 약관 변경 등의 필수적인 이메일 발송을 위해 유효한 이메일인지를 확인하는 목적이 있으며, 해당 이메일을 선점하는 기능으로혹여 발생할 수 있는 중복 이메일 및 도용을 방지합니다.

이메일 인증은 설정>프로필 설정에서 '이메일을 인증해주세요'라는 문구를 탭하거나, 설정>계정관리>토즈멤버십 계정에서 [!]를 탭하시면 인증요청메일이 발송됩니다.

인증메일은 발송 후 24시간 동안 유효하며 24시간 이후에도 인증을 하지 않을 경우 재인증 메일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인증요청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은 사항일 수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1. 스팸함으로 분류 되었을 수 있습니다.

2. 사용중인 메일의 서버에 문제로 인해 수신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이메일일 경우 메일함이 꽉 차있거나, 계정이 휴면상태일 수 있습니다.

Q. 추가정보는 무엇인가요?

추가정보는 토즈 멤버십을 이용하는 회원님께 보다 유용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정보, 직무분야, 관심분야 등 총3단계에 걸쳐 받는 정보입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시면 회원님의 생일에 생일축하 기념쿠폰도 제공되며, 모든 추가정보 입력 시 스탬프 도장 1개를 발급해드립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진 않지만 바쁘신 경우 추가정보를 건너뛰기할 수 있으며 건너뛰기 한 정보 입력 및 수정은 설정>추가정보관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Q. 다른 모임의 QR코드를 찍어도 되나요?

반드시 참여하신 모임의 QR코드를 찍으셔야 합니다.

각 모임다마 인원 수에 맞게 스탬프 발급 숫자가 정해져 있으며, 해당 QR코드를 통해 스탬프를 적립받는 것외에도 참여하신 모임의 내역을 알려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다른 모임의 QR코드를 찍으시면 서비스 내역이 정확하지 않게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다른 모임의 QR을 찍으시면 시스템에서 부정적립으로 판단하여 적립된 스탬프가 자동 소멸될 수 있으니 꼭 참여하신 모임의 QR코드를 찍으 스탬프를 받으세요.
Q. 토즈 스터디센터 출입 시 스탬프 카드 번호를 이용하는데, 스탬프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하죠?

걱정마세요. 자체적인 고유식별 변호의 알고리즘을 통해 회원님께서 보유하신 어떤 스탬프카드라도 스터디센터 출입이 가능합니다.
Q. 다른 스탬프 카드는 어떻게 다운로드 받아야 하나요?

퀵메뉴>스탬프 메뉴를 선택하시면 베스트, 프리미엄, 로열 등 레벨별 스탬프카드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레벨별 스탬프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스탬프 카드 목록이 노출됩니다.

스탬프 카드의 우측하단에 보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선택하시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자물쇠 모양의 버튼이 표시된 스탬프카드는 현재 보유한 카드보다 상위레벨이므로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Q. 스탬프 상세 페이지 하단에 달성회원은 무엇인가요?
해당 스탬프 카드를 완료한 회원의 숫자를 나타냅니다.
Q. 스탬프 카드를 삭제했습니다. 복원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스탬프 편집메뉴에서 회원님께서 직접 삭제하신 스탬프카드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스탬프 카드를 삭제할 때는 신중하게 생각해주세요.

Q. 모임초대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모임초대는 해당 모임시간이 종료되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참여예정자가 초대메시지를 수락하여 10%의 할인쿠폰이 제공되는 것은 해당 모임일까지 입니다.

익일, 해당 모임의 상세페이지는 삭제되며 이후의 참여수락회원은 카운팅되지 않습니다.

Q. 모임초대메시지를 상대방이 확인했다는데, 모임 참여예정자에는 보이지 않아요.

초대메시지를 확인했으니 페이지 하단에 [초대수락]버튼을 누루지 않은 경우 참여예정자로 보이지 않습니다.

[초대수락]버튼을 눌렀는데도 보이지 않는 경우 네트워크 환경에 의해 다소 지연될 가능성이 있으니 잠시 기다리신 후 앱을 재실행 해보세요.

Q. 토즈 멤버십으로 초대하기는 무엇인가요? 메신저 기능도 되나요?

토즈 멤버십으로 초대하기는 회원검색이나 친구로 등록된 토즈 멤버십회원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추가 메시지 작성은 불가능합니다.


토즈 멤버십으로 초대 메시지를 보낼 경우 상대방은 푸시 알림으로 메시지를 받기 됩니다.

Q. 친구는 어떤 메뉴인가요? 모임초대와는 다른건가요?

친구 메뉴에서는 내 친구로 등록된 멤버십 회원을 확인할 수 있고, 회원검색을 통해 새롭게 친구로 등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친구 등록은 토즈 멤버십 회원을 즐겨찾기 하는 것과 같은 것으로, 모임초대 시 간편하게 초대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초대수단을 이용하여 지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기능은 동일하지만, 모임초대는 내가 예약한 모임의 참여를 요청하는 페이지 URL이 전송되고, 친구메뉴의 초대는 토즈 멤버십 앱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URL이 발송됩니다.
Q. 지인이 토즈 멤버십에 가입했다고 하는데 어떻게 찾아야 하나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퀵메뉴>친구>검색에서 찾고자 하는 회원의 이름을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찾고자 하는 회원이 회원검색을 허용하지 않은 경우 검색되지 않을 수 있으며, 프로필 이미지를 등록하지 않아 동명이인의 구분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2. 연락처를 알고 계신 경우 퀵메뉴>친구>연락처를 선택하시면 찾고자 하는 회원이 해당 연락처로 회원가입을 한 경우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토즈 멤버십은 토즈를 이용하시는 개인회원중심의 서비스로 회원 한 사람을 기준으로 매칭된 정보를 제공합니다.따라서, 지인일 수도 있는 회원까지 알려주는 커뮤니케이션 위주의 SNS서비스와 달리 이름만으로는 회원검색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동명이인으로 구별이 쉽지 않은 사항은 빠른 시일내에 업데이트 예정인 프로필 상세 보기를 통해 보완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Q. 추천친구는 무엇인가요?

토즈 멤버십 회원 중 회원님과 이용성향이 비슷한 회원을 랜덤으로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추후 더 고도화될 예정입니다.)


추천친구에 노출되길 원하지 않는 회원님은 설정>프로필 설정> 추천친구 허용을 OFF로 설정하시면됩니다.

보상

Q. 추가정보를 모두 입력했는데 스탬프를 받지 못했습니다.

회원가입 완료 후 추가정보 입력을 완료했으나 스탬프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1. 설정>추가정보관리에서 누락된 곳이 없는지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2. 네트워크 환경이나 시스템의 문제로 스탬프 제공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이미 발급되었으나 알림창이 뜨지 않았을 수 있으니 홈화면>My 스탬프에서 스탬프가 적립되었는지를 확인     해주세요.


건너뛰기한 추가 정보를 설정>추가정보 관리에서 입력했으나 스탬프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추가정보 관리의 직무분야, 관심분야를 모두 입력하셨으나 추가정보의 1단계에 해당하는 사용자 정보가 누락되었을 경우 스탬프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설정>프로필 설정에서 생년월일, 주소 등이 모두 입력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Q. 스탬프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모임센터와 스터디센터의 모임공간을 이용하신 경우 모임에 참여하신 누구나 스탬프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적립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임센터 이용 시:이용하신 토즈 모임센터에서 참여하신 모임의 QR코드를 찍으시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QR코드는 모임택과 모임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임공간이 있는 스터디센터 이용 시:모임 종료 후 프론트에서 스탬프카드의 바코드를 제시하시면 스탬프를 적립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임택: 부스 출입문에 부착된 모임명이 기재된 출력물을 말합니다.

*모임카드: 모임명, 모임부스, 모임일자, 모임예약자 등의 정보가 기재된 출력물을 말하며,해당 모임의 부스 내부에 비치되어 있거나 부스 안내 시 모임 참여자에게 전달되었을 수 있습니다.

*모임택, 모임카드 모두 전달받지 못한 경우 이용하신 지점에 문의해주세요.

Q. QR코드를 찍었는데, 해당 모임에 할당된 스탬프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나옵니다.

스탬프는 참여하신 모임인원 수와 동일한 숫자 만큼 발급됩니다.

참여하신 모임이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참여하신 모임이 확실한데도 위와 같은 알림창이 보인다면, 다른 사람이 QR코드를 잘못 찍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하신 지점에 문의하셔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임 종료 후 30분까지만 받을 수 있으니 스탬프 적립에 문제가 있다면 바로 문의해주세요.
Q. 깜박하고 스탬프 적립받는 걸 잊어버렸습니다. 나중에 적립받을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사후 적립은 지점의 네트워크 문제, 시스템 오류, 모임택/모임카드 미비 등 운영 지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만 확인을 통해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모임 종료 전까지의 발급을 기준으로 하며, 늦어도 모임 종료 30분 전까지는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Q. 모임센터에서 진행하는 모임이 여러 개 입니다. 스탬프는 하루에 한번만 적립되나요?

아닙니다. 스탬프는 1개의 모임당 1개의 스탬프가 적립됩니다.

하루에 참여하신 모임이 여러 개여도 모두 다른 모임의 QR코드라면 그 개수만큼 스탬프가 적립됩니다.

또 여러 개의 모임을 직접 예약하신 예약자님은 따로 QR코드를 찍지 않으셔도 모임 개수 만큼 스탬프를 적립해드립니다.

Q. 모임예약자로부터 모임초대 메시지를 받았고 참여수락을 한 경우는 스탬프 적립이 되나요?

모임예약자로부터 받은 모임초대 메시지는 참여 예정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이며 스탬프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스탬프 적립은 반드시 모임 당일, 해당 지점에 오셔서 참여하신 모임의 QR코드를 찍어야만 적립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른 사람들이 QR코드를 잘못찍어 스탬프가 모두 소진되어도, 미리 해당 모임의 초대메시지를 수락한 경우 수량 소진에 관계없이 스탬프가 발급됩니다.
Q. 스탬프카드 여기저기 스탬프를 적립받았는데 하나로 합칠 수 있나요?

각각의 카드에 적립된 스탬프를 하나로 합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카드로 적립을 받고자 하시면 퀵메뉴>스탬프>My스탬프메뉴에서 대표 스탬프카드를 변경해주세요.


QR코드를 찍거나 이벤트 등의 당첨으로 자동으로 스탬프가 발급되는 것은 대표 스탬프카드에 적립됩니다.
Q. 모임센터나 모임공간 이용자만 스탬프를 적립받으면, 스터디센터나 비즈니스센터 이용자는 어떤 혜택이 있죠?

스터디센터,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는 아래와 같은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스터디센터:2개월 이상 월 등록 시 5%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비즈니스센터:가상 오피스를 제외한 기간제 스튜디오 계약 시 5%의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 다만, 5%의 할인율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토즈 멤버십은 통합 서비스이기 때문에 스터디센터,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시는 회원님도 토즈 멤버십을 통해 서비스 이용내역 및 이용중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모임센터 및 모임공간을 이용하실 경우 스탬프 적립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공통사항입니다.
Q. 스탬프카드를 완료했는데 쿠폰을 받지 못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대표 스탬프카드 설정이 변경되어 다른 스탬프카드에 적립되었을 수 있습니다. 홈>My 스탬프 버튼을 탭하셔서 대표 스탬프카드가 상위레벨의 카드로 변경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2. My 스탬프의 타이틀 바>달성완료 메뉴에 달성완료한 카드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홈>My쿠폰에 새로 발급받은 쿠폰이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위의 사항을 확인했음에도 쿠폰을 받지 못했다면 설정>1:1문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Q. 예약한 모임의 인원수랑 10%할인쿠폰의 프로그레스바에 표시된 인원이 달라요.

16인 이상의 대형부스를 이용하셨나요?


예약하신 부스의 최소(정액)인원을 확인해주세요.

16인이상의 대형부스를 예약하신 경우 예약하신 모임인원이 아닌 부스마다 정해진 최소(정액)인원을 기준으로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따라서, 실제 예약한 인원은 20명인데 최소(정액)인원이 18명인 부스인 경우 18명만 초대에 수락하면 할인쿠폰이 제공됩니다.

Q. 할인쿠폰이 있는데 휴대폰을 두고 왔습니다. 제 계정으로 확인 후 사용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토즈 멤버십의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실 때는 결제 시 지점에 해당 쿠폰을 보여주셔야 하며 계정, 휴대폰 번호 등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모임에 참여하신 다른 분의 휴대폰에 회원님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쿠폰을 제시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지인이 토즈 모임센터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제 할인쿠폰을 사진으로 전송해서 사용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토즈 멤버십의 모바일쿠폰은 토즈 멤버십 앱 내에 삽입된 형태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할인쿠폰은 반드시 본인이 참여한 모임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본인의 계정을 지인에게 알려줘서 할인을 받게 되면, 추후 서비스 내역의 정보가 부정확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은 회원님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Q. 지원되는 단말기 환경은 무엇인가요?

토즈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은 아래와 같은 환경에서 원활하게 동작합니다.


- Android 단말기 : OS 버전 4.0 이상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태블릿 미지원

- iOS 단말기 : OS 버전 7.0 이상, 아이패드 지원

Q. 인증번호가 오지 않습니다.

인증번호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 인증번호 재발송 페이지에서 인증번호 전송을 재요청해보세요.

인증번호 전송 재요청 후에도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다음의 사항을 확인해주세요.

1. 입력한 전화번호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2. 이동통신사의 사정으로 문자 수신이 늦어지는 경우

이동통신사 사정에 따라 인증번호 전송이 최대 10분까지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인증번호가 스팸메시지로 분류되었을 수 있습니다. 스팸문자함, 스팸차단앱의 메시지함을 확인해주세요.

특히, KT 이용자는 올레스팸차단앱을 설치하신 후 해당 앱의 스팸메시지함을 확인해 주시기바랍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문자가 도착하지 않는다면 tmshelp@toz.co.kr로 휴대폰 기종 및 OS버전, 이동통신사 등의 정보와 함께 연락부탁드립니다.

* 안드로이드 단말기의 경우 인증문자 수신 시 인증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Q.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할 수 있나요?

네, 토즈 멤버십 로그인 계정으로 다른 기기에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이 완료되면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기존 기기는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다만, 기술적인 문제로 자동 로그아웃이 불가능할 수도 있으니 로그인한 다른 기기가 본인의 것이 아니라면 반드시 로그아웃 되어있는지 재확인해주세요.


로그아웃은 설정>계정관리>로그아웃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Q. 다른 사람이 제 계정으로 토즈 멤버십을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토즈 멤버십의 계정은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 없는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저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계정으로 설정하신 이메일이나 비밀번호를 타 사이트와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해킹의 우려가 있습니다.

우선 비밀번호를 기존에 늘 쓰던 것, 쉽게 쓰던 것이 아닌 새로운 것으로 변경해주시고 주기적으로 변경해주세요


비밀번호 변경은 설정>계정관리>비밀번호 변경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Q. 저는 토즈 멤버십에 가입한 적이 없는데 이미 가입되었다고 나옵니다.

우선 입력하신 정보로 로그인이 가능하시다면 설정>프로필 설정>휴대폰 번호 변경에서 현재 이용 중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받은 번호인지를 확인하세요.


만약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이 등록된 번호라고 나오지 않는다면, 시스템 상의 오류 또는 도용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설정>계정관리>비밀번호 변경하시거나 1:1문의로 문의해주세요.


서비스 탈퇴 후 새로운 계정으로 다시 가입하실 수도 있으나, 모든 서비스 내역, 스탬프, 쿠폰 등이 삭제되며 탈퇴 후 7일간 재가입이 불가능하니 임의로 서비스 탈퇴하지 마시고 꼭 1:1문의로 연락부탁드립니다.
Q. 앱을 종료 했는데도 로그아웃 되지 않습니다.

토즈 멤버십은 회원님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앱을 실행하자마자 스탬프 및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이 원치 않으시면 설정>계정관리>자동로그인을 해제해주세요.
Q. 애플리케이션을 삭제하면 이용 정보가 모두 날아가나요?
아닙니다. 토즈 멤버십은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번호의 가입계정으로 관리되어 서비스 탈퇴로 계정을 삭제 하지 않는한 이용 정보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Q.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설정>알림설정의 설정값을 확인해주세요.


1. 푸시알림의 상태가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2. 각 항목별 알림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iOS의 경우 토즈 멤버십 앱의 알림설정이 ON으로 되어 있어도 단말기 자체의 알림 설정이 꺼져있으면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단말기의 알림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단말기의 설정>알림>목록에서 토즈멤버십 선택>원하는 알림 설정값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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